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일본 지진 속보 리히터 규모 7.1 대지진 전조증상?

by 지묭 2021. 2. 13.
728x90
반응형

조금 전 후쿠시마 앞바다 리히터 규모 7.1 강도의 지진이 발생했네요 

진원의 깊이는 60km 정도이며 도쿄의 경우 진도 4로 기록되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약간의 해수면 변동이 있을지 모르나 쓰나미 위험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근래에 일본에서 대지진 전조증상이 많이 일어나곤 했는데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대지진의 전조증상이 아니냐? 는 말들이 많았죠 유황냄새부터 시작해서 심해어들이 해변가로 올라와 사체로 발견되기도 하며 작은 지진들 등 전조증상이 많이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조금 전 지진의 경우 도쿄까지 그 여파가 있었습니다 도쿄에서도 흔들림을 느낄 정도의 강진이었다고 합니다

 

 

 

동일본 대지진 폐허가 되어버린 도시

동일본 대지지진 당시 엄청난 쓰나미가 휩쓸고 간 후 모습입니다 정말 처참하네요..

 

강력한 쓰나미가 모든걸 쓸어버리고 건물들, 차 할 것 없이 모조리 쓸어버렸죠..

쓰나미의 파괴력을 여실히 보여주는 사진입니다.. 정말 무시무시한 사진이네요 모든걸 쓸어버리는 쓰나미의 위력..

동일본 대지진 충격으로 지각의 위치가 달라졌다고 하네요 정말 어마어마한 위력인가 봅니다..

 

언제 또 다시 여진이나 큰 지진이 닥칠지 모르기에 안심해선 안 되겠습니다

큰 피해가 없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